첫화면 사이트맵

홍익인간

무엇을 얻으려거든 마음을 주어라. 마음으로 통하면 우주를 얻는다.
넘치면 흘러 폭포가 되니 자연의 도법으로 가거라.


>홍익인간>이야기 마당


이야기 마당


음양지도와 생과사

작성자
기천문
작성일
2019-03-09 08:58
조회
2227
계절이 바뀌면 나뭇잎이 진다..하지만 작년과 올해 떨어지는 나뭇잎은 같은듯 다르다.나이테가 한개 진보된 유전인자가 다르다.

생과사가 순환되는 이유는 우리의 영과 혼과 백이 몸을 통한 한정된 시공속에서 셋이 하나인 천부경의 이치로 한자와 한글로 풀이된 하나에서 열까지의 삶을 몸으로 진행하는 과정에서 우리의 혼과백인 의식의 진보를 이루기 위한 것이다.

살면서 참을 수 없이 싫거나 화가 치밀거나 어떤문제를 해결하기에 감당할 수 없는 순간이 오면 그때 반드시 깨달아야 한다. 이순간이 나의 혼과백의 한계점이며 나의 그릇이 넘치는 순간이고 기꺼이 참아내고 감내할때 우리 생의 목적인 의식이 진보 되는 순간임을...내가신장 한시간 서는 사람이 십분더 버티는 순간이며 팔굽혀펴기 백개 하는 사람이 백열개 하는 순간이다..안타깝게도 그러한 고행속에 진보가 오는 것이 우주의 이치 이며 영을 감싸고 있는 백의 아집과 고집이 그만큼 두텁다..문제가 생겼을때 해결 방법을 보면 그사람의 의식의 차원을 보게되고 우리는 그것을 그사람의 그릇이라 부른다.

저차원 의식이 밝은 빛의 영과의 합일을 이루어 가는 길이 윤회의 종착역이며 무극대도의 길이다.꺼리낌과 할 수 없음이 남겨진 이상 윤회는 계속 되어질 것이다..이길 수 있지만 져줄 수 있는 길..않할 지언정 못하는 것이 없는 길..하기 싫어도 기꺼이 가는 길..하고 싶어도 않하는 길..기천문 범사의 3대 정신인 희생과 봉사와 배려..자리이타..바로 그길이 음양 상생 조화로움이며 그큰길의 시작이다.

대양사부님께서는 이기지도 지지도 말고 비기라고만 하셨다..한쪽뺨을 맞으면 다른쪽을 내주라고 하셨다..참으로 어려운 숙제들만 선지식께서 내주고 가셨다..

몸수련 열심히 합시다.^^

 

기천문 3대문주 대양  정   동   소 배상